티스토리 뷰
무더운 여름 휴가철 물놀이 등으로 휴대폰 분실, 파손 등의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SKT < T 올 케어 플러스 > 가입 대상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휴대폰 보험 청구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해당 보험 상품에 가입되어 있는 가입자를 대상으로 하는 내용이며, 고가의 휴대폰 사용자는 휴대폰 개통시 가입되었을 가능성이 있기에 반드시 확인하고 해당시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휴대폰 보험과 < T 올 케어 플러스 > 란?
< T 올 케어 플러스 >청구 방법
주의 할 점
휴대폰 보험과 < T 올 케어 플러스 > 란?
휴대폰 보험은 크게 두 가지 상품이 있습니다. 휴대폰 제조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보험과 통신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보험입니다. 대표적으로 삼성 케어 플러스와 SKT의 < T 올 케어 플러스 >가 그것입니다. 해당 상품은 고가의 휴대폰 개통시 가입하는 게 일반적이며 평소 휴대폰 요금을 납부할 때는 인지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기에 본인이 해당 상품 대상자인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T 올 케어 플러스 > 청구 방법
청구 방법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제조사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휴대폰 수리를 받는다.
- 어플을 이용해 휴대폰 보험을 청구한다.
- 청구 금액을 수령한다.
주의할 점은 자기부담금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무료가 아닌 것을 인지해야 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보험 청구이기에 먼저 내 돈으로 부담을 하고 나중에 보험사에서 돈을 지급받는 형태입니다. 그러나 휴대폰 분실 및 액정 수리비가 매우 비싼 편이기에 보험을 가지고 있다면 수리후 청구하는 것이 이득일 확률이 높습니다.
1. 제조사에서 휴대폰 A/S를 받는다.
제 휴대폰 기종은 노트 20 울트라 입니다. 휴대폰의 앞, 뒤 액정 파손으로 모두 수리를 진행하였고 휴대폰 충전 단자까지 교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총 가격은 410,500원이 나왔습니다.
2. 어플을 실행하여 보험 청구를 한다.
휴대폰 어플을 실행하여 보험 청구를 진행하면 됩니다. 제조사 A/S 시 수리기사님께 보험 청구를 하려고 한다라고 전달하면 2가지 문서를 알아서 챙겨 주십니다. 수리내역서, 영수증이 그것입니다. 그것을 어플에 첨부하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 순서대로 각자의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수리 내역서>, <수리 영수증>을 첨부하면 됩니다. 통상적으로 보험 청구시 확인 절차를 거쳐 3일 이내에 돈이 입금됩니다. 제가 가입하고 있던 보험은 휴대폰 액정 수리비로 자기부담금 8만원이 청구되는 보험이었습니다. 정확히 3일 후 330,500원이 입금 되었습니다.
주의 할 점
휴대폰 보험 청구시 주의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의 3가지를 확인하고 휴대폰 파손 시 보험을 활용한다면 보다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반드시 보험 상품에 가입되어 있는지 유무를 확인한다.
- 나의 자기부담금이 얼마인지 파악하여 수리를 진행한다.
- 보험이기에 먼저 내돈을 부담하고 후에 돈을 지급받는 것임을 인지한다.
위의 설명이 어렵게 느껴지는 어르신 및 휴대폰 사용자는 일단 제조사 AS 센터를 방문하여 수리기사님과 상담을 진행하면 친절하게 알려주시니 방문하여 상담을 먼저 진행하시길 바랍니다.